본문 바로가기

컴퓨터/인터넷 꿀팁

보건증 인터넷 재발급 방법 및 비용 정리



보건증 인터넷 재발급




보건증 인터넷 재발급

안녕하세요. IT 리뷰 공장 하쿠렌 입니다. 올해 20살이 되서 처음 아르바이트를 하는 분들도 있고, 갑작스레 음식점 및 카페에서 일을 하게 되는 분들이 있을거 같은데요. 식품과 관련된 일을 할 때 꼭 필요한게 바로 보건증이에요.


보건증 발급은 일반적으로 보건소에서 하게 되는데요. 굳이 보건소에 방문하지 않더라도 보건증 인터넷 재발급 받는 방법이 있어요. 처음 발급은 검사를 해야 하기 때문에 꼭 보건소에 방문을 해야 하지만 그 이후의 재발급은 집에서 할 수 있으니까 필요하셨던 분들은 이 보건증 인터넷 재발급 사이트를 이용해보세요.




#꿀팁 - 핸드폰 팝업차단해제 방법

https://hakuren.tistory.com/518



보건증 인터넷 재발급


한 번이라도 보건증을 발급 받은 경험이 있다면 그 이후로는 보건소에 방문하지 않아도 집에서 보건증 인터넷 재발급을 받을 수 있어요.


이럴때 이용하는 사이트가 있는데요. 바로 G-헬스에요. 주소는 아래에 가지고 왔으니까 필요하셨던 분들은 이용해주시고요. 이 때 공인인증서가 필요하니까 꼭 준비해주시고, 팝업차단해제가 필요 할 수 있으니까 혹시 이 방법을 모른다면 위에 있는 글을 참고해주시면 좋을거 같아요.


지헬스



http://www.g-health.kr



지헬스는 보건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는 보건소 사이트에요. 이 홈페이지에 들어와서 아래쪽을 살펴보면 온라인 제증명 발급 신청하기라는게 보일거에요.


온라인 제증명 발급 신청


이 곳에서는 과거에 보건증이라 불리우던 건강진단결과서 재발급을 받을 수 있고요. 진료비 납입증명서 및 체용신체 검사서 같은 것도 이용이 가능하니까 혹시 나중에 필요하다면 여기서 이용해주세요.


보건증 재발급


보건증 인터넷 재발급 페이지에 들어왔으면 먼저 보건기관 찾기를 통해 내가 보건증을 발급 받았던 보건소를 선택해주세요. 그리고 이름을 입력하고 공인인증서 및 휴대폰으로 본인확인을 진행해주시면 되는데요.


인증을 마쳤으면 발급하고 싶은 제증명 종류를 선택해주시면 되고, 보건증이 필요하다면 건강진단결과서를 선택하면돼요. 이 때 수수료가 발생할 수 있고, 수수료는 보건기관마다 다르다고 하니까 참고해주세요.


건강진단결과서


이상으로 글을 마치며, 더 알고싶은 내용이 있으시면 언제든 댓글로 말씀해주세요. 그리고 이 외에도 유용한 IT 정보를 많이 올리고 있으니까 즐겨찾기 추가해주세요. ^^




포스트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