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컴퓨터/인터넷 꿀팁

zum 없애기 방법: 인터넷 시작페이지 바꾸기 (크롬 가능)



zum 없애기




zum 없애기

안녕하세요. IT 리뷰 공장 하쿠렌 입니다. 컴퓨터를 사용하다보면 어느순간 zum 시작페이지 설정이 되어 있는 경우가 있을거에요. 평소 사용하던 포털사이트라면 상관 없겠지만, 다른 곳을 사용하고 있었다면 바꾸고 싶어 지는데요.


zum 시작페이지가 강제로 적용되어 바뀌지 않아서 어떻게 해야 하는지 모르셨던 분들은 이 방법을 확인해주시면 좋고요. 크롬 시작페이지 변경 등 zum 없애기 다양한 방법이 있으니까 한 번 봐주세요.



ZUM 없애기



#꿀팁 - 인터넷 속도 측정 사이트

https://hakuren.tistory.com/516

zum 시작페이지 설정

어느날 갑자기 인터넷 시작페이지가 바뀌어서 당황하셨죠? 그리고 이렇게 되었을때는 인터넷 시작페이지 변경 방법을 알고 있더라도 제대로 적용이 되지 않을 수 가 있어요.


우선 이렇게 zum 시작페이지 설정이 강제로 적용된건 어떠한 프로그램을 설치해서 그럴 수 있는데요. 우리가 많이 이용하는 알집, 알툴바, 알약 등 알시리즈가 zum과 제휴되어 있기 때문에 이렇게 시작페이지가 강제 고정되는거에요. 그러니까 꼭 이 내용을 보고 앞으로는 조심해주시는게 좋아요.


알약 줌



우선 알시리즈를 설치하실때는 이런 화면을 보셨을거 같은데요. 여기서 왼쪽 아래에 보면 zum을 홈페이지로라는 버튼이 있어요. 이걸 꼭 체크해제 해서 설치해주셔야 강제 설정을 피할 수 있는데요. 



만약 이미 설치한 상황이라 하더라도 해결 할 수 있는 방법이 있어요.


알약 zum 시작페이지


먼저 이런 일이 가장 많이 일어나는 이유는 알약 때문인데요. 알약 설정에 들어가서 기타설정에 들어가보면 홈페이지 관리라는게 있어요. 여기에 보면 홈페이지 URL이라는게 있는데 아마 여기에 줌이 있었을거에요.


이걸 자신이 원하는 시작페이지로 변경해주면 일단 문제가 해결되는데요. 혹시 이걸로 해결이 안된다면 인터넷 시작페이지 바꾸기도 같이 해주시는게 좋아요.


인터넷 시작페이지 변경

인터넷 시작페이지 변경


익스플로러 홈페이지 변경 방법은 다들 알고 계실거 같은데요. 인터넷에 들어가서 설정을 누르고 인터넷 옵션에 들어가주세요. 그러면 여기서 쉽게 홈페이지를 바꿀 수 있어요.


인터넷 홈페이지 설정


여기까지 일반저인 zum 없애기 방법이었는데요. 크롬을 이용하는 경우에는 이걸 또 어떻게 해야하는지 모르는 분들이 있어요. 이 방법도 어렵지 않은데요.


크롬 시작페이지

크롬 설정


크롬 접속 후 설정창에 들어가서 검색창에 시작이라고 입력해주세요. 그러면 시작 그룹 설정을 보실 수 있는데요.여기에서 특정 페이지 또는 페이지 모음 열기에 보면 zum이 있었을거에요.


크롬 시작페이지


여기서 자신이 원하는 사이트만 남겨주면 쉽게 문제가 해결 됩니다. 혹은 크롬의 기본 설정인 구글 검색을 기본으로 하고 싶다면 그냥 새 탭 페이지 열기로 선택을 해주셔도 된다는거 기억해주세요.


이상으로 글을 마치며, 더 알고싶은 내용이 있으시면 언제든 댓글로 말씀해주세요. 그리고 이 외에도 유용한 IT 정보를 많이 올리고 있으니까 즐겨찾기 추가해주세요. ^^


#꿀팁 - 크롬 팝업차단 해제 방법

https://hakuren.tistory.com/512


포스트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