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컴퓨터/인터넷 꿀팁

네이버 카페 탈퇴방법: 카페 정리 및 글전체 삭제



네이버 카페 탈퇴





안녕하세요. IT 리뷰 공장 하쿠렌 입니다. 네이버 카페 많이들 이용하실거 같은데요. 가끔 잘못 가입하는 경우도 있고, 막상 가입해보니 별다른 정보가 없어서 네이버 카페 탈퇴를 하고 싶어질 수 있어요.


이럴때 네이버 카페 탈퇴방법을 모르면 당황스러울 수 있는데요. 자주 이용하지 않는 카페가 있거나, 자꾸 단체메일이 날아와서 귀찮으셨던 분들은 이 네이버 카페 탈퇴방법을 확인해주세요.



네이버 카페 탈퇴방법



#꿀팁 - 네이버 번역기 파파고 활용

https://hakuren.tistory.com/515


네이버 카페 탈퇴 하는법


요즘은 탈퇴 버튼을 이상하게 숨겨두는게 유행인거 같아요. 이상하게 이 버튼이 잘 보이지 않는 SNS들이 많이 있는데요. 네이버 카페 탈퇴방법은 크게 두 가지 방식이 있어요. 


모바일에서도 할 수 있지만 저는 PC에서 하는법을 보여드릴거고요. 모바일로 하고 싶으신 분들도 응용해서 확인해보면 찾을 수 있을거에요. 그럼 시작할게요.



인터넷에서 네이버 로그인을 한 다음 카페에 들어가면 내가 가입한 카페 목록이 보일거에요. 그 위에 오른쪽을 살펴보면 내 카페 관리라는게 있어요. 여기 들어가주시고요.



이 화면에 들어왔다면 탈퇴 버튼이 보일거에요. 여기서 전체메일 수신 설정도 할 수 있으니까 혹시 이게 필요하셨던 분들도 이용해주시고요. 내가 지금 까지 카페에 작성 했던 글을 전체 삭제 하는 방법도 있어요.



탈퇴카페 목록에 들어오면 글목록이라는게 있는데요. 여기에 들어가서 전체선택을 해주고 지우기를 누르면 네이버 카페 글전체삭제가 될거에요. 어렵지 않으니까 내 기록을 모두 지우고 싶으셨던 분들은 이 기능을 이용해주세요.



그리고 아까 말씀드렸던 것 처럼 네이버 카페 탈퇴방법에는 한 가지 방법이 더 있는데요. 내가 탈퇴를 원하는 카페에 들어가서 카테고리 사이드바를 내려보면 카페 탈퇴하기라는 버튼이 아주 조그마하게 있어요.



이걸 누르면 쉽게 탈퇴 할 수 있으니까 자주 이용하지 않는 카페를 정리 하고 싶으셨던 분들은 이용해주시면 됩니다.


이상으로 글을 마치며, 더 알고싶은 내용이 있으시면 언제든 댓글로 말씀해주세요. 그리고 이 외에도 유용한 IT 정보를 많이 올리고 있으니까 즐겨찾기 추가해주세요. ^^


#꿀팁 - 무료 백신 알약 광고제거

https://hakuren.tistory.com/510


포스트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