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컴퓨터/인터넷 꿀팁

개인통관고유번호 발급 받는 방법 (블랙프라이데이 준비)



개인통관고유번호



개인통관고유번호

안녕하세요. IT 리뷰 공장의 하쿠렌 입니다. 11월이 되면서 많은 분들이 블랙프라이데이에 관심을 갖고 있습니니다. 그렇다보니 자연스레 해외직구 방법도 궁금해 하시는데요.


오늘은 해외직구 방법 중 가장 중요한 개인통관고유번호 발급 방법을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이 개인통관고유번호가 없으면 해외배송을 받을 수 없어, 해외직구를 할 수 없으니 내용을 꼭 확인해보세요.



#꿀팁 - 크롬 팝업차단해제 방법 (개인통관고유번호 발급시 필요할 수 있습니다!)

http://hakuren.tistory.com/512


개인통관고유번호 왜 필요해?


이 글을 보시는 분들은 해외직구 정보를 찾아 들어오시거나, 개인통관고유부호가 필요해서 들어오신 분들로 나뉠거 같은데요. 



먼저 이게 필요한 이유를 아는 분들은 바로 하단 내용을 바로 확인해주시고요. 혹시 이게 왜 필요한지 모른다면 이 부분도 확인해보시면 좋을 것 같아요.



개인통관부호


참고로 개인통관고유번호와 개인통관고유부호는 모두 같은 말로, 줄여서 개인통관부호 혹은 통관번호라고 말하는 경우도 있어요. 이건 해외에서 우리에게 배달되는 물건의 관세를 쉽게 매기기 위해 있는건데요.


만약 이 번호를 입력하지 않으면 세관에 등록할 수 없어, 밀수입 혹은 밀거래가 될 수 있기 때문에 모든 해외배송 사이트에서는 이 번호를 입력하라고 나타납니다. 그래서 이 번호가 없으면 해외직구를 할 수 없는거에요.


이제 필요한 이유를 알았으니 개인통관고유번호 발급을 받아야겠죠? 하단을 참고하여 발급받아주세요.




개인통관고유번호 발급 방법

개인통관고유번호 발급 방법은 어렵지 않아요. 먼저 통합포털사이트에 개인통관고유번호를 검색해주세요. 그럼 아래 사진과 마찬가지로 관세청 개인통관고유부호 사이트가 나타납니다.


개인통관고유번호 발급


이 사이트에 들어왔다면 아직 발급받지 않았더라도 개인통관고유부호 신청 조회를 해주셔야하는데요. 여기서 성명과 주민번호를 입력한 뒤 조회를 통해 아직 번호가 없다면 발급할 수 있게 해줍니다.



홈페이지에 주민등록번호를 모두 입력한다는 찜찜할 수 있지만 관세청에서 운영하는 홈페이지이니 걱정 마시고 이용해주세요.


신규발급


아직 발급한 내역이 없는 분들은 신규발급을 클릭해주세요. 그 다음 휴대폰인증을 받아야하는데요. 휴대폰본인확인 방법은 다들 아시는 내용이니 패스하겠습니다. ^^ 


휴대폰본인확인 인증


모든 인증을 마쳤다면 관세청 개인통관고유번호 발급 신청창이 나타납니다. 여기에 '*'표시가 되어 있는 이름, 주민등록번호, 주소, 전화번호, 휴대전화명의구분은 필수 입력칸이니 꼭 입력해주세요.


개인통관고유부호 발급 신청


모든 입력을 마쳤다면 개인정보 열람 동의 항목을 모두 체크한 뒤 오른쪽 밑에 있는 발급을 눌러주시면 됩니다.


개인통관고유부호 조회



개인통관고유번호 발급을 마쳤다면 P000000 형식으로 번호가 나오죠? 이걸 각각 자신이 이용하는 해외직구 홈페이지에 입력해주시면 끝이에요.



앞으로 이 번호를 통해 여러분이 해외에서 구매한 내역을 관세청에서 알 수 있게 됩니다. 만약 배송 및 검수과정에서 관세 문제가 있다면 여기 등록된 여러분의 번호로 연락이 될거에요.



이 때는 뭐 위험한 물건을 구매한 경우가 아니라면 대부분 초과금을 입금하라는 내용이니, 그에 맞게 잘 대응하시면 됩니다. 오늘은 글을 여기서 마치도록 하겠습니다. ^^ 


#꿀팁 - 크롬 팝업차단해제 방법

http://hakuren.tistory.com/512

포스트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