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컴퓨터/인터넷 꿀팁

멜론 이용권 해지 방법: 자동결제 취소하기



멜론 이용권 해지




멜론 이용권 해지


안녕하세요. IT 리뷰 공장 하쿠렌 입니다. 옛날에는 mp3 파일을 다운 받아서 핸드폰에 넣는 방식으로 음악을 들었지만, 요즘은 다들 음악 스트리밍 서비스를 이용하는데요. 



이동통신사마다 제휴가 된 서비스가 다르다보니 스트리밍 이용권 해지를 해야 할 때가 있었을거에요. 이럴때 멜론 이용권 해지 하는 방법과 자동결제 취소하는 방법이 궁금했다면 확인해주세요.



#꿀팁 - 유튜브 mp3 음원추출

https://hakuren.tistory.com/520


멜론 이용권 해지


스트리밍 서비스는 처음에 무료라고 하더라도 몇 개월이 지나면 자동결제가 되는 경우가 대부분 입니다. 이 외에도 통신사 변경을 할 때 할인을 받기 위해 멜론 이용권 해지가 필요 할 수 있는데요.


핸드폰과 컴퓨터에서 쉽게 할 수 있고 오늘은 인터넷으로 할 수 있는 곳을 알려드릴거니까 여기서 이용해보세요. (자동결제 취소도 할 수 있어요)




멜론 구매정보


https://www.melon.com/



멜론 홈페이지에 들어가서 로그인을 해주세요. 그리고 내정보에 들어오면 이렇게 구매내역을 확인 할 수 있는데요. 내가 이용하는 서비스를 선택해주세요.


그러면 내 이용권 정보를 확인 할 수 있고, 메뉴에 보면 멜론 이용권 해지신청이 보일거에요. 여기서 신청 해주시면 되는데요.



멜론 이용권 정보



비밀번호 확인을 해주면 쉽게 해지를 할 수 있을거 같지만 또 그렇지 않아요.



비밀번호 확인



갑자기 평소에 크게 느끼지 못했던 멜론 혜택들을 소개해주면서 내 등급이 초기화된다고 하는데요. 실제로 이용해보신 분들은 체감하셨겠지만 별로 와닿는 혜택들이 없었을거에요.


멜론 자동결제 취소



그냥 여기서 화면을 아래로 내려주세요. 그러면 그래도 상품을 해지 하시겠어요? 라는 문구가 보일거에요. 이걸 눌러주면 멜론 이용권 해지가 완료 됩니다. 여기에 더해서 만약 더 이상 계정이 필요 없다면 탈퇴도 해주시는게 좋겠죠?


멜론 상품 해지


멜론 자동결제 취소


멜론 결제 변경



만약 해지가 아니라 그냥 멜론 자동결제 부분만 설정하고 싶다면 이용권 결제방법 변경에 들어가주세요. 여기서 결제방식과 자동결제 설정을 할 수 있으니까 원하는걸로 입력해주세요.



이상으로 글을 마치며, 더 알고싶은 내용이 있으시면 언제든 댓글로 말씀해주세요. 그리고 이 외에도 유용한 IT 정보를 많이 올리고 있으니까 즐겨찾기 추가해주세요. ^^


#꿀팁 - 핸드폰 팝업차단해제

https://hakuren.tistory.com/518

포스트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