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컴퓨터/인터넷 꿀팁

관세청 개인통관번호 조회 방법 (고유부호 찾기)



관세청 개인통관번호



개인통관번호 조회

안녕하세요. IT리뷰 공장 하쿠렌 입니다. 이제 정말 조금만 더 있으면 블랙프라이데이죠? 슬슬 해외직구 준비를 하셔야 하는데요. 


지난번에 해외직구 준비물 이야기를 하면서 개인통관번호 발급 방법을 알려드렸어요. 해당 내용을 참고해주시면 좋구요. 이번에는 개인통관번호 조회 방법을 알려드리겠습니다. 확인해주세요.




#꿀팁 - 해외직구 필수 개인통관고유번호 발급 받는 방법!

http://hakuren.tistory.com/517


개인통관번호가 왜 필요할까?


저번에 이야기했던 내용이니 간단히 이야기할게요! 우리가 해외에서 무언가를 국내로 들여온다면 뭘 해야 할까요? 당연히 세관신고를 해야겠죠? 그런데 만약 고의든 아니든 이걸 신고 안하면요?



안되겠죠? 그래서 이 세관신고를 우리가 따로 하지 않아도 자동으로 등록되도록 관세청에서는 개인통관고유번호라는걸 사용하고 있어요. 개인에게 부여하는 세관전용 번호인데요.



해외직구를 할 때 이 번호가 없으면 배송을 할 수 없습니다. 즉! 물건을 구매할 수 없다는거에요. 그러니 블랙프라이데이 해외직구를 하고 싶다면 개인통관고유번호 발급을 받으시고 조회해서 등록해야 합니다. 개인통관번호 조회 방법 알려드릴테니 내용을 확인해주세요.


개인통관고유부호 조회 방법 어렵지 않아요!


사실 오늘 알려드리는 개인통관번호 조회 방법은 별로 어렵지 않아요. 저번에 작성했던 발급과 거의 비슷하고 연결된 내용인데요. 오늘은 딱 조회만 알아볼게요.



관세청



먼저 관세청 홈페이지에 들어가주세요. 그러면 개인통관고유부호 발급 조회라고 있을거에요. 성명과 주민등록번호를 입력해주세요.



개인통관고유부호 조회



입력을 완료하면 조회 재발급이라는 팝업창이 나오는데요. 여기에다가 핸드폰번호를 입력한 뒤 문자 인증을 받아주세요. 앱인증을 이용한다면 그걸로 하셔도 됩니다. 



#꿀팁 - 팝업차단해제 방법 알려드릴게요! (모든 인터넷 브라우저 동일!)

http://hakuren.tistory.com/518



통관개인번호 조회



짠. 벌써 끝났어요. 모든 인증을 마치면 이렇게 발급내역 조회표가 나오면서 개인통관고유부호를 알려줘요. P로 시작하는 넘버를 그대로 복사해서 해외직구 사이트에 입력하시면 되는데요.



이 때 개인통관번호에 등록된 주소지와, 실제 배송지가 같아야하니 다르다면 꼭 수정해주세요.



개인통관고유번호 조회



개인통관고유부호 수정은 조회내역 오른쪽 하단에 있는 변경에서 할 수 있고요. 휴대전화번호를 제외한 모든걸 수정할 수 있어요.



핸드폰 번호를 변경했다면?



발급정보변경



핸드폰번호가 달라지면 개인통관고유번호를 재발급받으셔야해요.



수입통관내역조회

수입통관내역조회



마지막으로 관세청에서는 수입통관내역조회를 할 수 있어요. 내가 해외에서 들여온 물건을 확인하는건데요. 혹시 이게 필요한 경우가 있다면 여기서 확인해보시기 바랍니다. 



오늘 준비한 글은 여기까지였는데요. 혹시 더 궁금한게 있다면 댓글로 문의해주세요. 거기서 안내해드리겠습니다. 하쿠렌의 IT 공장에는 이 외에도 다양한 정보가 있으니 즐겨찾기해주세요. ^^



#꿀팁 - 인터넷 속도 측정 사이트를 통해 속도 테스트 한 번 해보세요!

http://hakuren.tistory.com/516

포스트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