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컴퓨터/인터넷 꿀팁

전기세 조회 및 계산방법 (사용량 비교확인)



전기세 조회

 

 

 

안녕하세요. IT 공장 하쿠렌 입니다. 우리가 살아가면서 꼭 사용해야하는게 있는데요. 요즘은 특히 전기 없이는 살 수 없는 세상이 되었고, 매달 나가는 전기세 등 공과금 때문에 부담이 되는 분들도 계셨을 것 같습니다. 그래서 조금이라도 절약하고자 전기이용을 줄이는 분들도 계실 것 같은데요.

 

그냥 막연히 줄이는 것 보다는 내가 사용하는 전기 양이 얼마나 되는지, 그리고 내가 절약했을 때 얼마나 효과가 있는지 알기 위해서는 전기세 조회를 해보시는게 좋은데요. 내가 사용한 전력양과 금액을 정확히 알 수 있는 전기세 조회 사이트가 있습니다. 이 곳에서 전기세 계산기도 이용해볼 수 있으니 봐주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꿀팁 -주휴수당 계산법 및 지급기준: 계산기 사이트에서 쉽게

 

주휴수당 계산법 및 지급기준: 계산기 사이트에서 쉽게

주휴수당 계산법 안녕하세요. IT 리뷰 공장 하쿠렌 입니다. 일을 하는 분들이 누구나 받을 수 있는 주휴수당이 있다는걸 다들 알고 계셨나요? 정직원이 아니더라도 아르바이트생도 받을 수 있는

hakuren.tistory.com

 

 

 

 

전기세 계산 방법 정리

 

전기세 계산방법은 간단합니다. 기본요금과 내가 사용한 전력량을 더하면 되는데요. 우리가 전기를 사용하지 않으면 전기세가 나오지 않을 것 같지만 1,000원은 고정적을 지불해야한다고 생각 해주셔야 합니다.

 

그리고 내가 사용한 만큼 납부해야 하기 때문에 사용전력량을 알아야 하는데요. 사용량에 따라 기본요금과 적력량 요금이 달라지기 때문에 일일히 계산하기는 조금 어렵습니다. 그러니 간단하게 알 수 있는 전기세 조회를 해보는게 좋은데요. 인터넷으로 쉽게 조회해볼 수 있으니까 이 사이트를 이용해주세요. 

 

 

 

 

전기세 조회 사이트

전기세 조회 사이트의 이름은 한국전력공사 사이버지점 입니다. 이 홈페이지에서는 전기세와 관련된 다양한 내용을 확인할 수 있고, 혹시 요금이 미납되었다면 즉시 납부하는 것도 가능하니까 필요에 따라 이용해주시면 될 것 같습니다.

 

한국전력공사 홈페이지로 들어가면 이런 화면이 나오는데요. 먼저 전기세 조회를 해보고 싶다면 우리집 전기요금 미리보기를 눌러주세요.

 

그러면 이런 화면이 나타나고 고객번호를 입력하면 쉽게 조회할 수 있습니다. 고지서에 적혀 있는 번호를 입력하면 되는데 혹시 잘 기억나지 않는다면 고객번호 확인을 해주시면 됩니다.

 

성명과 생년월일 혹은 주소로 조회할 수 있으니까 참고해주시고요.

 

전기세 조회를 하면 아래와 같이 실시간 사용량이 얼마나 되는지 알 수 있고, 요금도 같이 표시 됩니다.

 

뿐만 아니라 지금 까지 내가 사용한 전력량을 기준으로 예상사용량도 알려주는데요.

 

전기요금 조회

조금 더 자세하게 알고싶다면 상세 요금내역을 확인해주시면 됩니다.

 

전기세 조회

그리고 전년도와 비교하거나 전월과 비교할 수 있어서 조금이라도 절약해보려 하는 분들은 이 수치를 통해 조금 더 재미있게 하실 수 있습니다.

 

다음으로 내가 어느정도 전기를 사용했을 때 요금이 얼마나 되는지 미리 알아보고싶다면 전기세 계산기를 이용해주시면 되는데요.

전기요금 계산기

주거용인지 등 용도를 선택하고 내가 예상하는 사용량을 입력해주세요.

전기세 계산기

그러면 이렇게 계산된 금액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전력사용량이 많아질 것 같은 여름이나 겨울에 미리 알아보시면 좋습니다.

 

전세기 조회나 계산기가 필요하셨던 분들은 이 서비스를 이용해보시고요. 조금이나마 절약할 수 있었으면 좋겠습니다. 감사합니다.

 

포스트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