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컴퓨터/인터넷 꿀팁

근로소득세 계산기 사용하기



근로소득세 계산기

 

 

 

 

안녕하세요. IT 공장 하쿠렌 입니다. 우리가 살기 위해서는 꼭 돈이 필요한데요. 이렇게 돈을 벌기 위해서는 근로활동을 해야하고, 근로활동을 해서 벌어들이는 소득을 근로소득이라고 합니다. 그리고 한 국가에 소속되어 있다면 그에 따른 세금도 납부해야하는데요. 근로소득에 대해 납부해야하는 세금이 근로소득세 입니다. 

 

그리고 근로소득세를 계산하기 위해서는 근로소득공제와 과세구간, 세율 등을 알고 있어야 하는데요. 개인이 이런 것들을 하나하나 기억하기는 어렵기 때문에 직접 계산을 하기 보다는 근로소득세 계산기 같은 서비스를 이용해보시는게 좋습니다. 무료로 바로 조회해볼 수 있으니 이용해주세요.

 

 

 

 

 

#꿀팁 -주휴수당 계산법 및 지급기준: 계산기 사이트에서 쉽게

 

주휴수당 계산법 및 지급기준: 계산기 사이트에서 쉽게

주휴수당 계산법 안녕하세요. IT 리뷰 공장 하쿠렌 입니다. 일을 하는 분들이 누구나 받을 수 있는 주휴수당이 있다는걸 다들 알고 계셨나요? 정직원이 아니더라도 아르바이트생도 받을 수 있는

hakuren.tistory.com

 

 

 

 

근로소득세 계산기 이용하는법

 

최근에는 근로소득세 계산기 서비스를 제공하는 사이트가 많이 있습니다.

 

대표적으로 우리나라에서 세금을 관리하는 국세청에서도 이용할 수 있는데요.

 

홈페이지로 들어가면 이렇게 다양한 메뉴가 있는데 여기서 성실신고지원 메뉴로 들어가주세요.

 

그리고 원천징수 안내로 들어가면 근로소득세 계산기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아래와 같이 화면이 나온다면 여기에 월 급여액을 입력하면 되는데요. 가족수와 자녀에 따라 공제되는 금액이 있으니 내가 부양하는 가족수를 정확하게 입력하시면 좋습니다.

이제 근로소득세 조회를 하면 이렇게 금액이 표시되는데요.

 

80%,100%,120%로 공제율이 나와있으니 자신에게 맞는 것을 선택해서 확인해주시면 됩니다. 지방소득세와 소득세를 합한 금액도 한 눈에 볼 수 있습니다.

 

그리고 근로소득세 계산기 사이트는 또 있는데요. 구글에서 검색하면 다양하게 나오는데 저는 그중에서 유리지갑을 보여드리겠습니다.

 

근로소득 계산

이 홈페이지도 같은 방법으로 월급여액과 부양가족수를 입력하면 됩니다.

 

근로소득세 계산기

그러면 이렇게 공제율에 따른 금액을 보여주는데 이런 기능은 모두 동일하기 때문에 자신이 더 편하게 이용할 수 있는 사이트를 이용하시면 될 것 같습니다.

 

이제 조금 더 있으면 연말정산을 하는 시기가 오는데요. 요즘은 세무사에 맞기는 경우가 많아서 개인이 이런 것들을 꼭 자세히 알아야 할 필요는 없지만, 세금을 알면 조금이라도 절세가 가능할 수 있기 때문에 틈틈이 세금 관련으로 공부해보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감사합니다.

포스트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