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컴퓨터/인터넷 꿀팁

네이버 메일 발송 취소 및 전체삭제 방법 (메일함 정리)



네이버 메일 발송 취소




네이버 메일 발송취소

안녕하세요. IT 리뷰 공장 하쿠렌 입니다. 개인적인 용도로도 많이 사용하지만, 업무로도 많이 사용하는게 바로 인터넷 메일인데요. 가끔 메일을 잘못 보내서 당황스러운 경우가 있으셨을거에요.


이럴때 메일 발송 취소, 그러니까 메일 회수를 할 수 있는 방법이 있는데요. 혹시 네이버 메일 발송 취소 및 전체삭제를 하고 싶으셨던 분들은 이 내용을 확인해주세요. 메일함을 한 번에 정리 할 수 있고, 네이버 메일 발송 취소를 하는 방법이 안내되어 있어요.



네이버 메일 발송 취소





네이버 메일 회수 방법

메일을 잘못 보냈을때 네이버 메일 발송 취소 하는 방법이 있어요. 그리고 메일함을 한 번에 비울 수 있는 네이버 메일 전체삭제 방법도 있는데요. 


스팸메일이 많아서 도저히 정리 할 수 없는 지경에 왔거나, 메일 내용을 수정하고 싶을때 이 방법을 모르면 손해 볼 수 있으니까 미리 확인해보는게 좋겠죠?


네이버 메일 회수


먼저 네이버 메일함을 보면 보낸메일함이라는게 있어요. 여기서 내가 보낸 메일을 확인 할 수 있는데요. 그 옆에 보면 수신확인이라는게 있고, 여기서 상대방이 내가 보낸 메일을 읽었는지 읽지 않았는지를 알 수 있어요.


이 때 만약 상대방이 읽지 않은 상태라면 발송취소를 할 수 있는데요. 당연히 상대방이 읽었다면 취소를 할 수 없겠죠? 의미도 없고요. 그러니까 최대한 빠르게 해주는게 좋아요.


네이버 메일 보내기 취소


이렇게 간단한 방법으로 네이버 메일 발송취소를 할 수 있었는데요. 이번에는 네이버 메일 전체삭제 방법을 보여드릴게요.




네이버 메일 전체삭제

네이버 메일 환경설정


메일함에서 아래쪽에 보면 이런 메뉴창이 작게 있을거에요. 여기서 환경설정에 들어 갈 수 있는데요. 여기서 메일함 관리를 선택해주세요.


네이버 메일 폰트


기본 환경 설정에서는 메일 글꼴 그러니까 폰트 설정을 할 수 있으니까 이 것도 참고해주시고요. 메일함 환경설정에 들어왔으면 오른쪽 관리 부분에 비우기라는게 보일거에요. 여기서 비우기를 하면 모든 메일이 삭제되니까 필요하셨던 분들은 이용해주세요.


네이버 메일 전체삭제


참고로 이 때 메일함에 있던 모든 메일이 휴지통으로 이동하니까 중요한게 있는지 꼭 미리 한 번씩 확인해주시는게 좋아요.


메일함 비우기


이상으로 글을 마치며, 더 알고싶은 내용이 있으시면 언제든 댓글로 말씀해주세요. 그리고 이 외에도 유용한 IT 정보를 많이 올리고 있으니까 즐겨찾기 추가해주세요. ^^



포스트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