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컴퓨터/인터넷 꿀팁

트위터 탈퇴방법 및 계정 비활성화 (PC 모바일 총정리)



트위터 탈퇴방법




트위터 탈퇴방법

안녕하세요. IT 리뷰 공장 하쿠렌 입니다. 요즘 너무나 다양한 SNS를 사용하다보니 자꾸 계정이 늘어나고 있는데요. 이럴때는 자주 이용하지 않는 SNS 탈퇴를 해주는게 좋습니다. 개인정보 유출 위험이 있으니까요.


오늘은 그 중에서 트위터 탈퇴방법을 안내하고 있고, 어렵지 않으니까 혹시 트위터 탈퇴 방법이 궁금하셨던 분들은 확인해주세요.





트위터 탈퇴방법 정리


지금 까지 인스타그램과 페이스북은 비활성화 말고 계정삭제를 할 수 있는 완벽한 탈퇴 방법이 있다고 말씀 드렸었는데요. 아쉽게도 트위터 탈퇴방법은 계정삭제 방식이 아니라 비활성화에요.


하지만 트위터 비활성화시 일정 기간이 지나면 자동으로 트위터 탈퇴가 되기 때문에, 트위터 계정 삭제를 원하셨던 분들은 이 방법을 이용해주시면 되는데요. 간단한 방법이니까 따라서 해주세요.


트위터 비활성화


모바일과 pc에서 트위터 탈퇴 방법이 동일하기 떄문에 저는 컴퓨터에서 하는 방법만 보여드릴게요. 트위터에 들어가서 로그인을 하고 내 프사를 선택해주세요. 그러면 프로필 설정창에 들어갈 수 있는데요.


트위터 계정삭제


여기서 화면을 조금 아래로 내리면 트위터 계정 비활성화하기 버튼이 보일거에요. 이걸 선택해주시면 되는데요. 트위터 비활성화시 30일 이내에는 복구를 할 수 있지만 그 기간이 지나면 트위터 계정삭제가 되기 때문에 주의해주셔야해요.


트위터 탈퇴 하기


만약 단순히 아이디를 변경하고 싶은거라면 굳이 탈퇴 할 필요 없다는 안내가 있으니 따라서 해주시면 될거 같고요. 트위터 탈퇴하기를 마음 먹었다면 비활성화 버튼을 선택해주세요. 비밀번호만 입력해주면 트위터 계정삭제를 위한 비활성화가 시작 됩니다.



이상으로 글을 마치며, 더 알고싶은 내용이 있으시면 언제든 댓글로 말씀해주세요. 그리고 이 외에도 유용한 IT 정보를 많이 올리고 있으니까 즐겨찾기 추가해주세요. ^^



포스트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