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컴퓨터/인터넷 꿀팁

nia 스피드 인터넷 속도측정 방법 (와이파이 테스트)



nia 스피드 인터넷 속도측정



인터넷 속도 측정 방법

안녕하세요. IT 리뷰 공장의 하쿠렌 입니다. 여러분은 아마 인터넷 속도 측정 방법이 궁금해서 방문하셨을 것 같은데요. 


오늘은 한국진흥원에서 공식으로 지원하는 인터넷 속도 측정 사이트를 소개해보도록 하겠습니다. 내용을 확인해주세요.




인터넷 속도 측정 방법


#꿀팁 - 핸드폰 인터넷 속도 측정 어플 Top3

http://hakuren.tistory.com/513

  


Nia 스피드 인터넷 속도측정 준비

컴퓨터 인터넷 속도 측정 사이트는 많이 있지만, 그 중에서도 신뢰도가 높은 곳은 한국진흥원 Nia 스피드 인터넷 속도측정 사이트 입니다. 접속해주세요. 

  

Nia 스피드 인터넷 속도측정


 

nia 스피드 인터넷 속도측정 사이트에 들어오셨나요? 여기서는 인터넷속도 테스트와 전화 테스트, 웹접속(홈페이지속도) 확인을 할 수 있어요. 우리 목적은 인터넷 속도 테스트였죠? 메뉴에서 선택해주세요. 

 

 

아! 잠깐만요!


http://speed.nia.or.kr/index.asp 

 

한국진흥원 인터넷 속도 측정

 

 

인터넷 속도 검사를 위해 먼저 해주셔야 하는게 있는데요. 사이트에 접속했을때 설치파일을 다운로드하라고 나왔을거에요. 속도 측정을 위해 필요한 프로그램이니 받아주시구요.

 

 

이 사이트를 이용하기 위해서는 플래시가 필요 한데, 우리가 많이 쓰는 인터넷 브라우저 크롬은 기본적으로 플래시를 차단하고 있어요. 하단 사진을 참고하여 플래시 허용으로 바꿔주세요.

 

 

크롬 인터넷 속도 측정

 

 

설정창에 들어가서 해주셔도 되지만, 주소창 왼쪽에 있는 느낌표 모양을 클릭해서 변경해주는 방법도 있습니다. 혹시 이게 제대로 먹히지 않는다면 하단 참고글을 확인해주세요.

 

 

#꿀팁 - 크롬 팝업차단해제 방법 (콘텐츠 설정)

http://hakuren.tistory.com/512

 

 

Nia 스피드 인터넷 속도측정

 

 

앞에서 말씀드린 준비를 모두 마쳤다면 인터넷 속도 측정을 시작해주세요. 이 때 자신의 인터넷 회선 통신사를 선택한 뒤 상품을 선택해야 하는데요.

 

 

Nia 스피드 인터넷 속도측정 방법

 

 

상품이란 기가인터넷, 콤팩트 인터넷 등의 종류를 이야기하는데 잘 모르겠다면 아무거나 선택해도 됩니다. 어차피 평균수치를 알기 위함이지, 내 속도를 나타내는 절대 수치에는 영향을 주지 않으니까요.

 

 

그리고 자신이 측정을 하는 지역을 선택하고 약관에 동의한 뒤 측정하기를 눌러주세요.

 

인터넷 속도 측정 사이트

 

 

 

검사가 완료되면 이렇게 나의 다운로드 속도 및 업로드 속도를 알려줍니다. 평균적으로 저기 평균속도만큼 나오는 경우는 거의 없으니 신경쓰지 않으셔도 되는데요.

 

 

만약 자신이 가입한 인터넷 회선이 약관보다 많이 느리게 축정 되었다면, 각 통신사에 컴플레인을 걸 수 있습니다. 이 때 취소하게 된다면 위약금이 발생하지 않아요.

 

 

 

마지막으로 저기 적혀있는 지연시간은 PIN을 의미 합니다. 우리가 게임할 때 인터넷 끊김현상이 나타나는 원인이 되며, 한 자릿수는 정상범위이니 걱정하지 않으셔도 됩니다.

 

 

오늘 글은 여기서 마치도록 할게요. 혹시 잘 모르겠는 부분이 있었다면 말씀해주세요. 질문창은 언제나 열려있습니다. 그리고 2일에 한 번씩 꿀팁을 소개하고 있으니 자주 놀러와주세요.^^

 


#꿀팁 -아이폰 유튜브 동영상 저장 방법 꿀팁!

http://hakuren.tistory.com/511


포스트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