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컴퓨터/인터넷 꿀팁

크롬 팝업차단해제 방법 (모든 인터넷 팝업창 허용)



크롬 팝업차단해제




팝업차단해제

모든 인터넷 팝업 차단 해제 방법



안녕하세요. IT 리뷰 공장의 하쿠렌 입니다. 이번 시간에는 크롬 팝업차단해제 방법을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이 방법을 이용하면 모든 인터넷 브라우저 팝업차단해제가 가능해지니 내용을 확인해주세요.



#꿀팁 - 크롬 캐시삭제 (방문기록 삭제 방법)

http://hakuren.tistory.com/506


팝업차단해제


팝업 차단 해제는 왜 하는걸까요? 요즘 랜섬웨어를 조심하라는 이야기를 들어보셨을거 같은데요. 주로 팝업 광고로 인해 피해가 오는 경우가 있고, 무한 팝업이 나타나는 등 악용되는 사례가 많아 기본적으로 차단이 되어 있습니다.



하지만 때때로 팝업창이 필요한 경우가 있는데요. 아이디 찾기를 하거나, 결제를 하거나, 쿠폰을 받는 등의 이유로 인해 팝업 차단 해제 방법이 필요할때가 있어요.



오늘 글을 확인하시면 이럴때 쉽게 설정할 수 있고, 반대로 설정해서 팝업 광고 차단으로 이용을 할 수 도 있으니 아래 내용을 꼭 확인해보세요. ^^




#꿀팁 - 구글 이미지 검색 방법을 아셨나요? 사진으로 원하는걸 찾을 수 있어요!

http://hakuren.tistory.com/505



인터넷 팝업차단해제 방법


요즘 인터넷 브라우저가 참 많이 있어요. 대중적인 익스플로러뿐만 아니라 크롬, 오페라, 파이어폭스, 엣지, 스윙 등등 정말 종류가 많다보니 설정 방법이 조금씩 다른데요.



이 내용을 확인하면 모든 인터넷 팝업 차단 해제를 할 수 있게 되니 걱정하지 않으셔도 됩니다. 먼저 익스플로러에서 하는 방법을 알려드릴게요.


인터넷 팝업차단해제


익스플로러의 모든 설정은 도구에 있는 인터넷 옵션에서 할 수 있어요. 지금은 톱니바퀴 아이콘으로 변경되었죠? 위의 이미지와 같은 경로로 들어가주세요.



그럼 일반, 보안 같은 다양한 메뉴가 보이는데요. 오늘 팝압차단해제를 위해 이용할 곳은 개인 정보 메뉴 입니다. 여기로 들어가면 팝업 차단이란게 있어요.


익스플로러 팝업차단


여기서 바로 팝업 차단 사용이라는 항목의 체크를 풀어주셔도 되는데요. 가급적이면 인터넷 보안을 위해 그 옆에 있는 설정을 눌러주세요. 



여기서는 팝업 허용 사이트 주소를 입력함으로서 내가 설정한 곳만 나타나게 할 수 있거든요. 반대로 팝업광고차단이 하고 싶으실때는 저 항목에 체크가 되어 있는지 확인을 해주세요.


크롬 팝업 차단 해제

요즘 사람들이 가장 많이 이용하는 웹 브라우저가 크롬이라죠? 이 크롬도 팝업 차단 및 해제 기능이 있는데요. 



먼저 상단 오른쪽 끝에 있는 점으로 된 아이콘을 클릭하고, 아래쪽을 보면 설정이란 메뉴가 있으니 들어가주세요.


크롬 팝업 차단 해제


크롬 설정에 들어갔으면 검색창에 팝업이라고 검색을 해주세요. 아니면 고급 항목에 있는 콘텐츠 설정을 클릭하는 방법도 있습니다. 그러면 팝업 및 리디렉션이라는 항목이 나타나는데요.


크롬 팝업 설정


기본적으로 허용됨으로 되어 있는 체크 부분을 해제해주면 크롬 팝업차단해제 완료 입니다. 익스플로러와 마찬가지로 특정 사이트만 허용으로 할 수 있으니 확인해주세요.


기타 브라우저 팝업 차단 해제

앞에서 익스플로러와 크롬 팝업차단해제 방법을 살펴보았는데요. 이제 이 내용만 더 확인하시면 모든 인터넷 팝업창 허용을 하실 수 있게 됩니다.


오페라 팝업차단해제


기타 웹브라우저 중 대표적으로 오페라를 통해 살펴볼게요.



아! 나중에 따로 관련글을 작성 하겠지만, 오페라는 무료 VPN 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이를 통해 사이트 우회 접속 및 IP우회를 할 수 있으니 확인해주세요.



오페라 콘텐츠 설정


팝업 관련 설정을 위해 우선은 왼쪽 위에 있는 오페라 버튼을 클릭해서 설정창으로 들어가주세요.



설정창에 들어가면 고급 메뉴에 개인 정보 보호 및 보안이라는 항목이 있어요. 여기에 살펴보면 아까 크롬에서도 확인했던 콘텐츠 설정이 있고, 여기서 팝업차단해제가 가능 합니다.



오늘은 이렇게 팝업차단해제 방법을 알아보았는데요. 내용을 확인하셨다면 모든 브라우저에서 설정하는 방법이 비슷하다는걸 아셨을거에요. 한 번씩 해보면서 기억하시길 바랍니다. ^^


#꿀팁 - 아이폰 유튜브 동영상 다운로드 어플이 궁금하진 않으신가요?

http://hakuren.tistory.com/511


포스트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