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컴퓨터/인터넷 꿀팁

구글 이미지 검색 하는법 (사진으로 사람찾기)



구글 이미지 검색




구글 이미지 검색 하는법

안녕하세요. IT 리뷰 공장의 하쿠렌 입니다. 이번 시간에는 인터넷을 이용해 사진 검색 하는 방법을 소개해보도록 할텐데요.


구글 이미지 검색을 이용하면 사진을 통해 사람 찾기가 가능하고, TV에 나왔던 제품이나 물건을 찾는 등 검색기술을 더욱 더 키울 수 있습니다. 내용을 확인해주세요.




구글 이미지 검색 하는법


요즘은 검색능력도 기술인 것 같습니다. 얼마나 검색을 잘 하느냐에 따라 같은 정보를 찾더라도 소요되는 시간이 달라지게 되는데요. 앞으로 여러분의 검색능력을 상향시켜주느 방법들을 소개 할 생각 입니다.



오늘은 그 첫 번째 시간으로 프롤로그에서 말씀드린 것 처럼 구글 이미지 검색 하는법 소개를 해보도록 하겠습니다. 활용법은 무궁무진한데요. 



대표적으로 예를 들어서 요즘 다른 사람의 사진을 가져다가 도용하는 경우가 참 많죠? 이런 경우 인터넷에 떠돌던 사진인지 구글 사진 검색을 통해 알 수 있습니다. 그리고 드라마에 나오는 제품이 무엇인지 알고 싶을때도 사진을 찍어서 찾을 수 있습니다. 



하단에서 구글 이미지 검색 하는법을 알려드리고 있으니 내용을 확인해주세요. 



구글 사진 검색


▽ google 이미지 검색을 위해 먼저 구글에 들어가주세요. 그럼 이런 화면이 나타나는데요. 오른쪽 위에 있는 '이미지'를 클릭해주세요.


구글


구글 이미지 검색창이 활성화 되었다면, 검색창 오른쪽에 있는 카메라 모양의 아이콘을 클릭해주세요. 그럼 이렇게 '이미지로 검색'이라는 창이 나타나는데요.



구글 사진 검색은 '이미지 URL 붙여넣기' 방식과 '이미지 업로드' 방식이 있습니다.  


구글 사진 찾기


▽ 여기서 이미지 URL이란 인터넷에 돌아다니는 사진을 마우스 오른쪽으로 클릭했을때, '링크 주소 복사'라는 목록이 있는데요. 저 걸 클릭하면 URL을 복사할 수 있습니다. 이 걸 붙여넣어서 검색하는 방식이죠.



URL주소 복사


▽ 그 다음은 '이미지 업로드'방식인데요. 이 건 내가 갖고 있는 사진을 업로드해서 찾는 방식 입니다.


이미지 검색


▽ 저는 예시로 요즘 인기를 끌고 있는 '뷰티인사이드' 드라마 포스터를 업로드 해보았는데요. 아래 화면에서 볼 수 있는 것 처럼 관련된 검색어와 이미지를 보여줍니다. 



사진의 상태에 따라 검색 정확도에 영향을 주니, 가급적이면 선명하고 확실한 사진으로 올려주세요.


구글 사진 검색




이번 시간에는 위와 같이 구글 이미지 검색 하는법 소개를 해보았는데요. 특별히 어려운 부분은 없어서 아마 질문 사항은 없으실 것 같습니다. 하지만 혹시라도 잘 모르는 부분이 있었다면 말씀해주세요.



그리고 오늘은 PC에서 하는 방법을 소개해보았는데, 모바일에서는 사용이 조금 불편한 부분이 있습니다. 그렇다보니 컴퓨터로는 알아도, 핸드폰으로 이미지 검색 하는법은 잘 모르는 경우가 많은데요.



다음번에는 모바일로 사진 검색 하는법을 소개해보도록 하겠습니다. 이상으로 IT공장의 하쿠렌이었습니다. 감사합니다.


포스트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