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컴퓨터/인터넷 꿀팁

우체국 반품접수 방법 (택배방문예약)



우체국 반품접수

 
 

 

 

안녕하세요. IT 공장 하쿠렌 입니다. 요즘은 다양한 택배회사가 있지만 개인에게 가장 친숙한건 우체국인데요. 우편이나 소포를 쉽게 보낼 수 있고, 배송도 비교적 빠르다는 인식이 있습니다. 그리고 우체국은 동네마다 하나씩은 있기 때문에 방문하는 것이 그리 어렵지는 않은데요. 닫는 시간이 빠르다보니 출근을 하는 분들은 영업시간에 맞게 방문하기 어려운 일도 종종 있을 수 있습니다.

 

그래서 이럴때는 우체국 방문택배예약 방법이나 반품접수 방법을 알아두면 좋은데요. 내가 직접 방문하지 않더라도 우리집으로 와서 직접 택배를 가져가고, 내가 집에 있을 수 없다면 무인보관함이나 경비실에 맡길 수 있어 매우 간편합니다. 택배를 보내거나, 우체국 반품접수를 인터넷으로 해보고 싶으셨다면 이용해보시길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꿀팁 -온누리 상품권 사용처 및 구매처 조회

 

온누리 상품권 사용처 및 구매처 조회

온누리 상품권 안녕하세요. IT리뷰공장 하쿠렌 입니다. 전통시장과 상점가에서 사용 할 수 있는 화폐가 있는데요. 바로 온누리 상품권 입니다. 재래시장의 발전을 위해 출시된 이 상품권을 사용�

hakuren.tistory.com

 

 

 

우체국 반품접수

 

이제 우체국 택배도 인터넷으로 쉽게 신청할 수 있는 시대가 되었는데요. 택배를 보내는 것은 물론이고 나에게 온 물건을 다시 반품하고 싶을 때도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그러면 기사님이 방문예정일에 방문해서 물건을 수거해가시고, 내가 직접 만나지 않아도 되는데요.

 

우치국 반품접수나 택배신청을 하고 싶으셨다면 이 사이트를 이용해주시면 됩니다. 방법도 자세히 나와 있으니까 내용을 그대로 따라서 해주세요.

 

 

 

 

우체국 인터넷 택배 신청 방법

우체국 반품예약

우체국 택배 반품예약을 하고 싶다면 먼저 인터넷 우체국 홈페이지로 들어와주세요. 이 사이트로 들어가면 이렇게 메뉴가 보이는데요. 메뉴에서 택배를 선택하면 이렇게 방문예약을 할 수 있는 화면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우체국 방문예약

여기서 반품예약인지 일반예약인지 선택해주시면 되는데 저는 택배 반품예약을 눌러보겠습니다.

 

우체국 택배 방문접수

참고로 우체국 택배 방문접수는 24시간 언제든지 할 수 있고, 기사님이 방문하는 시간은 오전9시~18시 입니다.

 

 

택배양이 많으면 내가 지정한 날에 오지 못하고 지연될 수 도 있으니 참고해주시고요. 우체국 반품접수를 할 때는 이름과 연락처 그리고 물품정보를 입력해주시면 됩니다. 

 

보내는 사람과 받는 사람의 주소도 입력을 해줘야 하고요.

 

결제는 카드로 사전결제 할 수 있고 반품의 경우 자신이 해당 물건을 받은 업체에 알아보고 반품비를 직접 지불해야하는지, 착불로 보내는건지 확인하고 진행하시면 될 것 같습니다.

 

우체국 반품접수

참고로 우체국택배 방문접수 요금은 다음과 같으니 참고해주세요.

 

 

한 번 알아두면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는 우체국 택배 방문접수 방법이니 잘 기억해두었다가 필요할 때 이용해주세요. 감사합니다.

포스트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