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컴퓨터/인터넷 꿀팁

고속도로 미납요금 통행료 조회 방법



고속도로 미납요금


고속도로 미납요금

안녕하세요. IT공장 하쿠렌 입니다. 우리가 장거리를 이동 할 때 많이 이용하는 고속도로 입니다. 그리고 요즘은 하이패스가 생겨나면서 일일히 통행료를 지불하는 일이 줄어들었는데요.


가끔 렌트를 하거나, 다른 사람 차를 빌려탔을때 평소 습관대로 하이패스로 지나가는 일이 있더라고요. 이럴때 고속도로 미납요금을 어떻게 조회 하는지 궁금한 분들이 계셨을텐데요. 고속도로 통행료 조회를 할 수 있으니까 한 번 확인해보세요.



고속도로 미납요금 조회





고속도로 통행료 조회 하기

고속도로 미납요금이 얼마나 되는지 조회하고 싶다면 한국도로공사 홈페이지로 들어가야 합니다. 


한국도로공사


자신이 자주 사용하는 포털에 한국도로공사라고 입력하거나, 주소링크를 통해 들어가면 고속도로현황과 각 휴게소 정보 등 다양한 목록을 확인 할 수있으니까 이용해주세요.


고속도로 통행료 조회


이 홈페이지에 들어가면 이렇게 고속도로노선을 알 수 있고, 휴게소에 뭐가 있는지 알 수 있어요. 그리고 각 통행요금조회를 할 수 있고, 혹시라도 고속도로 미납요금이 있을 경우 통행료 조회와 납부를 동시에 할 수 있으니까 알아두면 유용하답니다.



고속도로 요금조회


출발지와 목적지를 입력하면 경로에 따라 요금이 얼마나 나오는지 알 수 있어요. 그리고 경로내 휴게소에 수유실이 있는지, 약국이 있는지 등 다양한 정보를 알 수 있어서 급한 상황에서 유용하더라고요.


고속도로 휴게소


고속도로 미납요금 조회를 선택 할 경우에는 한국도로공사 하이패스서비스 페이지로 넘어가게 되는데요. 여기에 보면 메인 메뉴에도 미납통행료 조회/납부가 있고, 우측 사이드에도 있으니까 아무거나 선택해주세요.


한국도로공사 하이패스서비스


그리고 별도의 회원가입 없이도 차량번호만 입력하면 통행료를 미납요금을 알 수 있으니까 참고해주시고요. 혹시 통행료 조회를 했는데 미납된게 있다면 이 곳에서 납부를 해주세요.


고속도로 미납통행료 조회


이 때는 본인인증을 해야 하니까 참고해주시고요. 필요한 상황에서 유용하게 사용해주세요. 그리고 이 외에도 다양한 정보가 있으니까 즐겨찾기에 추가해서 자주 놀러와주세요.^^

포스트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