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컴퓨터/컴퓨터 활용

윈도우 초기화 USB 없이 컴퓨터 포맷하는 방법



윈도우 초기화




윈도우 초기화


안녕하세요. IT 리뷰 공장 하쿠렌 입니다. 혹시 컴퓨터가 느려지셨나요? 많이 버벅거려서 처음에 

구매했을때처럼 컴퓨터를 빠르게 하는법이 궁금하신가요? 그렇다면 답은 정해졌어요.



업그레이드가 아니라면 포맷이 가장 좋은 방법이니까요. 오늘은 윈도우 초기화 방법을 알려드릴건데요. 윈도우 복구 USB 및 CD 없이도 윈도우를 초기화(포맷) 할 수 있는 방법이에요. 내용을 확인해서 꼭 따라해보세요.  



윈도우 초기화 쉬워요!



#꿀팁 - 혹시 인터넷이 느리신가요?! nia 스피드 인터넷 속도측정 해보세요!

http://hakuren.tistory.com/516


컴퓨터 포맷 방법


가장 먼저 이 방법을 이용하기 위해서는 윈도우10을 사용하고 있어야해요. 예전에 마이크로소프트에서 무료 배포를 했었으니 다들 윈도우10 사용하시는 게 맞겠죠?



혹시 아니라면 아쉽게도 다른 방법의 컴퓨터 포맷을 해줘야 하는데요. 해당내용은 다른 참고글을 확인해주세요. 오늘은 윈도우10 초기화(포맷) 방법만 알아보겠습니다.


윈도우10 설정



윈도우10에서 설정창 제어판이라고도하죠? 여기에 들어오면 업데이트 및 보안이라고 있어요. 그리고 그 아래에 보면 윈도우 업데이트, 복구, 백업이라고 나타나 있죠? 한 번 들어가볼까요?



윈도우 업데이트 및 보안에 들어가면 왼쪽 메뉴창에 복구라는게 있을거에요. 이 걸 클릭하면 이 PC 초기화라는 내용이 있는데요. 윈도우10부터는 이 곳에서 너무나 쉽게 컴퓨터 포맷을 할 수 있게 되었어요.



윈도우10 초기화



처음에는 무섭겠지만

걱정 말고 시작버튼을 눌러주세요.




시작버튼을 누르면 옵션선택이라는 파란 화면이 나타날거에요. 여기서 포맷유형을 선택할 수 있는데요. 크게는 두 가지로 내 파일 유지 및 모든 항목 제거 중 택1을 하셔야해요.



컴퓨터 포맷



여기서 내 파일 유지는 빠른포맷이라 불리우는 방법인데요. 설정이나 프로그램은 제거 하지만 파일은 그대로 남는 방법으로, 컴퓨터가 느려서 완전포맷을 하고 싶다면 모든 항목 제거를 선택해주는게 좋아요.



윈도우 드라이브 정리



모든 파일 제거를 선택하면 또 이렇게 선택지가 나타나는데요. 여기서는 이왕 완전포맷을 하기로 결정한거 파일 제거 및 드라이브 정리를 선택해주세요.



이렇게 하면 컴퓨터가 완전히 새 것과 같은 상태가 됩니다. (당연히 하드웨어는 닳았겠지만요..) 



포맷완료




컴퓨터마다 조금씩 다르긴한데 1시간 정도면 포맷이 완료될거에요. 그러면 다시 언어 설정 등 이런저런 설정들을 하나하나 해주셔야해요. 그 외에 드라이브 설치는 기본적으로 같이 되니 걱정하지 않으셔도 되는데, 혹시 마이크로소프트 외에 다른 드라이브가 있었다면 이건 직접 설치해주셔야해요.



예를들면 삼성노트북이다! 그러면 삼성 드라이브 같은걸 홈페이지에서 받아주셔야하는거죠. 이건 어렵지 않으니 직접 해보시고요. 참고로 저는 그냥 드라이브 안받고 사용중이에요...딱히 필요가 없더라고요..ㅎㅎ



오늘 준비한 글은 여기까지였는데요. 윈도우 초기화 방법 정말 간단했죠? 혹시 잘 안되는 부분이 있을 경우에는 언제나 질문해주세요. 그럼 저는 여기서 마치겠습니다! 즐겨찾기로 구독해주세요. ^^



#꿀팁 - 핸드폰 와이파이 속도 측정 한 번 해보세요! 

http://hakuren.tistory.com/513

포스트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