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컴퓨터/컴퓨터 활용

무료 백신 알약 광고 제거 방법 Top3 (팝업 차단)



무료 백신 알약 광고




안녕하세요. IT 리뷰 공장의 하쿠렌 입니다. 지금 이 순간에도 컴퓨터를 사용하고 있다면 다들 백신 프로그램 하나씩은 사용하고 계실텐데요. 혹시 광고 팝업창이 나타나고 있지는 않으신가요?


오늘은 우리가 정말 많이 이용하는 무료 백신 프로그램의 광고 차단 방법을 소개해보려고 하는데요. 그 중에서도 무료 백신 알약 광고 제거 방법을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하단 내용을 참고하면 정말 쉽게 하실 수 있으니 확인해주세요!



#꿀팁 - 노트북으로 스크린샷 찍는법이 궁금하셨나요?!

http://hakuren.tistory.com/509


무료 백신 광고 해결방법 세 가지


무료 백신 프로그램

알약 광고 제거 방법





여러분은 어떤 백신 프로그램을 사용하고 계신가요? 




요즘은 정말 다양한 백신 프로그램이 있다보니 선택지도 넓어지고 있는데요. 그 중에서도 많이 이용하는게 V3와 알약 입니다. 오늘은 그 중에서도 알약 광고 제거 방법을 알아보려고 하는데요.



시도때도 없이 오른쪽 하단창에서 올라오는 팝업광고에 시달리면서, 해결 방법을 찾고 계셨다면 세 가지 방법을 적용할 수 있어요. 먼저 하나는 윈도우의 기본 보안 프로그램인 디펜더를 사용하는건데요. 



요즘은 윈도우 자체 프로그램들의 성능이 상당히 좋아져서, 개인용으로 사용한다면 이 걸로도 충분하지만, 아무래도 우리는 이런저런 프로그램과 파일을 설치하면서 바이러스에 걸릴 위협이 있다보니 조금 불안하잖아요? 



그렇다면 차선책으로는 유료 백신을 사용하는 방법이 있습니다. 돈을 받고 프로그램을 제공 하기 때문에 광고가 나타나지 않거든요. 하지만 우리는 무료 프로그램에 익숙해져 있다보니 이런거에 굳이 돈을 지불해야하나 싶으시죠?



그럼 세 번째로 프로그램 자체의 광고를 끄는 방법이 있습니다. 오늘은 이 방법을 소개하는건데요. 자체적인 설정으로 알약 광고 차단을 할 수 있으니 내용을 확인해주세요. ^^




알약 광고 제거 방법

알약의 광고팝업 차단 방법은 어렵지 않습니다. 특별히 애드블록 같은 프로그램을 설치하지 않아도 자체적인 설정으로 해결할 수 있기 때문인데요. 



이 설정을 위해 알약의 환경설정에 들어가주세요. 프로그램을 실행하면 메뉴바에 "검사하기", "PC 최적화", "플러스보안"가 있는데 그 옆에 보면 자그마하게 환경설정이라고 적혀 있습니다.



또 위에서 보여드렸던 사진 처럼 작업표시창에 있는 알약 아이콘을 마우스 우측 버튼으로 클릭한 후, 환경설정에 들어가는 방법도 있으니 편한걸로 해주세요!



알약 환경설정에서는 우리의 PC를 바이러스로부터 보호하기 위한 실시간 감시, 수동검사 등 다양한 설정을 할 수 있어요. 



보통은 잘 건드리지 않지만, 게임 속도를 빠르게 하기 위해서라던지 필요한 경우가 있으니 알아두시고요. 오늘 알약 광고 차단을 위해 필요한 부분은 기타 설정에 있는 기타 항목 입니다. 




기타 설정에 들어오면 아래 사진에서 볼 수 있는 것 처럼 알림설정이라고 있는데요. 여기 있는 알림들을 모두 꺼주세요.



보시면 알겠지만 보안 안내, 인터넷 연결 알림, 알약 알리미 등 팝업으로 알림이 나타나는 부분 입니다. 우리에게 필요한 실시간감시와 전혀 연관이 없는 부분이니 걱정하지 마시고 꺼주세요. 



위에서의 작업을 마치셨다면 이제는 작업설정의 업데이트 설정으로 들어가주세요. 그럼 여기에도 몇 가지의 알림 설정이 보이는데요. 여기 있는 것도 모두 꺼주세요.



이 부분은 업데이트와 관련된 알림이 나타나는 부분이라 기능과는 전혀 연관이 없거든요. 이렇게 해주면 알약에 있는 모든 팝업알림창을 해제한게 되는데요. 더불어 알약 광고 팝업 역시 올라오지 않게 됩니다.




오늘은 이렇게 무료 백신 프로그램인 알약 광고 제거 방법을 알아보았는데요. 혹시라도 어려운 부분이 있으셨나요?



그렇다면 언제든지 저에게 말씀해주세요. 댓글로 문의해주시면 더 쉽고 간단하게 설명해드리겠습니다. 오늘 준비한 글을 여기까지였고요. 다음번에도 도움이 되는 IT 정보를 작성 할 예정이니 구독해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  



#꿀팁 - 혹시 인터넷이 느리지 않으신가요? 크롬 캐시 삭제를 해보세요.

http://hakuren.tistory.com/506


포스트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