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SNS/카카오톡 정보

카카오톡 동영상 압축: 카톡 전송용량 줄이는 방법



카카오톡 동영상 압축



카카오톡 동영상 압축

카카오톡 동영상 압축



안녕하세요. IT 리뷰 공장의 하쿠렌 입니다. 카카오톡 사진 보내기는 기본적으로 화질이 압축되어 있다는걸 아셨나요? 


그리고 이 전송용량을 설정해서 카톡 원본 사진 보내기 및 고화질 전송을 할 수 있게 되어 있는데요.


오늘은 카카오톡 동영상 압축 방법과 함께 톡 전송용량 줄이는법, 혹은 원본 화질로 보내는 방법을 작성해보도록 하겠습니다. 내용을 따라해주세요!



#꿀팁 - 크롬 캐시삭제 방법 (인터넷 기록 지우기)

http://hakuren.tistory.com/506



카카오톡 동영상 압축


옛날에는 카톡 동영상 전송 용량 제한이 있었던걸로 기억하고 있는데요. 요즘은 자동으로 카카오톡 동영상 압축이 되면서 일반화질과 고화질로 선택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그리고 사진의 경우에는 원본화질, 고화질, 일반화질 이렇게 세 가지중 선택할 수 있게 되어 있어요. 그런데 이 설정법을 몰라서 친구들에게 사진을 보내줄때 저화질로 보내는 경우가 있으셨을텐데요. 오늘 내용을 확인해서 카톡 고화질 전송을 해보시길 바랍니다. 




카카오톡 전송 용량 설정

카카오톡 전송 용량 설정


먼저 카카오톡 앱에 들어가주세요. 그 다음 처음 메인화면에서 오른쪽 위에 보면 톱니바퀴모양으로 어떤 아이콘이 하나 있을거에요. 거기에 들어가면 이런 화면이 나오는데요.



이렇게 설정창에 들어왔다면 여기서 채팅을 클릭해주세요. 그러면 미디어 전송 관리 항목에 카오톡 사진 화질과 동영상 화질을 설정할 수 있게 되어 있습니다. 


카톡 사진 화질


각각 사진 화질 설정과 동영상 화질 설정창인데요. 보면 사진의 경우에는 일반화질, 고화질, 원본으로 선택할 수 있고, 동영상은 일반화질과 고화질만 선택할 수 있게 되어 있습니다.



사진의 경우 용량이 아무리 크다 해도 한계가 있지만, 동영상은 촬영시간에 따라 화질에 따라 용량이 기하급수적으로 늘어날 수 있기 때문이에요. 



이 글을 보시는 분들중 고화질 동영상 전송을 원하시는 분들도 계실 것 같은데요. 다음에 아주 유용한 방법을 알아 볼 예정이니 작성하면 이 글에도 참고글로 올려두겠습니다. ^^



카톡 원본 사진 보내기

카톡 원본 사진 보내기


아! 그런데 카카오톡을 이용해서 동영상 전송을 할 때마다, 혹은 사진을 보낼때마다 저 창에 들어가는게 참 번거로울 수 있는데요. 이 설정을 아주 간단하게 할 수 있는 방법이 있어요.



카톡 대화방에서 사진을 보낼때 우측 하단에 있는 그림모양의 아이콘을 클릭하면 보이는 것 처럼 화질 선택이 가능 하거든요. 동영상도 마찬가지이니 이런 방식으로 카카오톡 동영상 압축을 해주시면 됩니다. 



또 한가지! 용량이 줄어드는건 좋은데 화질은 얼마나 떨어지는지 궁금하셨죠? 아무리 용량이 줄어들어도 볼 수 없을정도로 깨진다면 아무 소용이 없을테니까요. 


카톡 사진 화질

카카오톡 사진 화질 용량


그래서 설정별로 해상도 및 용량이 얼마나 줄어드는지 직접 확인해보았습니다. 우측에 있는 원본과, 좌측에 있는 일반을 비교하면 차이가 어마어마한 것을 확인할 수 있는데요.



다행스럽게도 우리가 보는 스마트폰은 해상도가 그리 크지 않기 때문에, 별로 차이가 없어 보입니다. 하지만 여행사진 처럼 컴퓨터로 옮겨서 소장할만한 사진들은 이왕이면 고화질이나 원본으로 보내주는게 좋을것 같습니다.




오늘은 이렇게 카카오톡 동영상 압축 방법을 배워보면서, 카톡 전송용량 줄이는법 등의 화질 선택 방법을 소개해보았는데요. 혹시라도 어려움이 있다면 저에게 말씀해주시기 바랍니다. 



이 외에도 궁금한 게 있을 경우 요청을 받고 있으니 언제든지 질문해주시구요. 이상으로 IT 리뷰 공장의 하쿠렌이었습니다. 감사합니다. ^^ 



#꿀팁 - 구글 이미지 검색 (사진으로 사람찾기)

http://hakuren.tistory.com/505



포스트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