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스마트폰/모바일 꿀팁

카톡 생일 안뜨게 하는법 (카카오톡 생일 비공개)



카톡 생일 안뜨게



카톡 생일 안뜨게

안녕하세요. IT 리뷰공장 하쿠렌 입니다. 생일은 참 행복한 날 이지만, 모두에게 공개하고 싶지는 않을 수 있는데요. 우리가 많이 사용하는 카카오톡은 내 의지와 상관없이 기본적으로 나의 생일을 표시하고, 알림이 뜨도록 되어 있습니다.


그래서 카톡 생일 안뜨게 하는 방법을 찾는 분들도 계실 것 같은데요. 이 방법을 이용하면 카카오톡 생일 비공개를 할 수 있으니까 내용을 봐주시면 좋을거에요.




카톡 생일 안뜨게 하기


SNS와 메신저가 생기면서 좋아진점은 주변 사람들의 생일을 일일히 기억하지 못하더라도 알아서 알려준다는건데요. 카카오톡도 마찬가지로 생일인친구 목록을 통해 다가오는 지인들의 생일을 알 수 있어요.


카카오톡 생일인 친구


이런식으로 생일인친구를 표시해주고 있기 때문인데요. 이 외에도 프로필 옆에 생일이라는 표시가 뜨고 알림도 나타나서 이런게 조금 부담되는 분들도 계실 것 같아요.


다가오는 생일 보기


내 생일을 축하해주는 사람이 있다는건 정말 좋은거지만, 평소 잘 연락하지 않던 사람들에게서 형식뿐인 축하를 받는게 싫으셨거나, 혹시라도 개인정보 노출로 생각이 되었던 분들이라면 이 카카오톡 생일 비공개를 통해 카톡 생일 안뜨게 설정해보시면 좋을거에요.




카카오톡 생일 비공개 설정

카카오톡 프로필 설정


먼저 내 생일을 다른사람들이 알지 못하도록 하고 싶다면 내 프로필로 들어가서 설창에 들어가주세요. 오른쪽 위에 보면 톱니바퀴 모양으로 생긴 아이콘이 있으니까 참고해주시고요.


카카오톡 생일 비공개


여기로 들어가면 생일알림이라는게 보일거에요. 이게 활성화 되어 있으면 내 생일을 표시하는거고, 해제하면 카톡 생일 안뜨게 할 수 있으니까 내가 하고 싶은 설정을 해주세요.


카톡 설정창


이번에는 친구들의 생일을 안뜨게 하는 방법이에요. 사실 이건 크게 상관없긴 하지만, 만약 굳이 보고 싶지 않다고 생각을 했다면 카카오톡 전체 설정창에 들어가주세요. 이 것도 메인화면이나 더보기창에서 오른쪽 위에 있는 톱니바퀴를 누르면 들어갈 수 있어요.


친구관리


여기에 오면 친구관리창이 보이는데요. 이 곳에서 생일인 친구 보기 설정을 통해 카톡 생일 안뜨게 하기가 가능해요. 이 것도 자신의 상황에 맞게 설정해주세요.


생일인 친구 보기 설정


카카오톡 비공개 설정은 이렇게 두 가지가 전부에요. 이걸로 내가 원하는 설정을 할 수 있으니까 잘 사용하시길 바랄게요. 이상으로 글을 마치며 더 궁금한게 있으면 말씀해주세요. ^^

포스트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