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스마트폰/핸드폰 어플

쓰레기 무단투기 신고방법 및 과태료 정리



쓰레기 무단투기




안녕하세요. IT 리뷰공장 하쿠렌 입니다. 쓰레기 무단투기 때문에 답답하고 힘든 분들이 계실거 같은데요. 쓰레기 무단투기 신고방법이 있습니다. 집에서도 밖에서도 언제 어디에서든지 쉽게 신고 할 수 있는 방법이 있어요.


그리고 쓰레기 무단투기 신고 포상금도 받을 수 있으니까 혹시 피해를 받고 있다면 이 방법을 꼭 한번 이용해주시고요. 쓰레기 무단투기 과태료도 정리하고 있으니까 내용을 참고해주세요.



쓰레기 무단투기 신고방법


쓰레기 무단투기 신고 어플이 있다는거 알고 계셨나요? 생활불편신고 앱 이라는게 생겨서 이제 언제 어디서라도 쉽게 할 수 있게 되었고, 더 이상 직접 전화를 하거나 구청에 민원을 넣을 필요가 없어졌어요.



생활불편신고앱 말고 신문고 같은 것도 있지만 저는 이게 제일 편하더라고요. 구글 플레이스토어에서 안드로이드폰은 받아 볼 수 있고, 아이폰은 앱스토어에서 다운 받을 수 있으니까 꼭 이용해보세요.



사용법은 정말 쉬워요. 앱을 실행하고 메뉴에서 신고를 선택해주세요. 그러면 다양한 항목이 나올거에요. 여기서 해당되는걸 눌러서 증거사진과 동영상을 같이 올려주면 되는거에요.



불법주청차, 불법광고물 등 정말 다양한 민원을 신고 할 수 있으니까 메뉴도 한 번씩 살펴봐주시고요. 신고할 때는 꼭 증거사진을 첨부해야 한다는거 잊지마세요!




쓰레기 무단투기 과태료

과태료는 100만원 이하로 책정되어져 있는데요. 일반적으로 생활쓰레기나 재활용품을 요일 및 시간 외에 버리면 3만원이 부과되고요.


종량제 규격봉투 용량 초과가 되었거나 담배꽁초, 휴지 등을 무단으로 투기하면 5만원이에요. 그리고 조금 더 덩치가 큰 가구나 가전제품 등 대형 폐기물을 무단 배출 하면 10만원이니까 조심해주시고요.


음식물 쓰레기를 종량제 봉투가 아닌 일반봉투에 버렸을때는 무려 20만원이나 책정되니까 이건 꼭 조심해주세요. 그 외에는 사업장에 적용되는거라 따로 정리하지 않을게요. 이건 각 시청 홈페이지에서 쉽게 열람 할 수 있어요.



그리고 신고를 하면 포상금으로 10분의 1을 지급 받을 수 있어요. 조금이나마 보상 받을 수 있으니까 참지 말고 앞으로 이런 방법으로 신고해보세요.



이상으로 글을 마치며 혹시 더 궁금한게 있으면 말씀해주세요. 그리고 이 외에도 다양한 정보를 올리고 있으니까 더 구경해주세요. ^^

포스트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