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스마트폰/핸드폰 어플

핸드폰 인터넷 속도 측정 어플 Top3 사용법



핸드폰 인터넷 속도 측정



핸드폰 속도 측정 어플


핸드폰 인터넷 속도 측정 어플



안녕하세요. IT 리뷰 공장의 하쿠렌 입니다. 이번 시간에는 핸드폰 인터넷 속도 측정 어플 Top3를 소개해보도록 하겠습니다.



스마트폰에서 데이터 및 와이파이 속도 측정을 쉽게 할 수 있도록 도와주는 어플 입니다. 안드로이드와 아이폰 모두 사용 가능하니 확인해주세요.



#꿀팁 - 아이폰 유튜브 동영상 다운로드 방법이 궁금하지는 않으셨나요?!

http://hakuren.tistory.com/511



핸드폰 인터넷 속도 측정


데이터는 속도가 비교적 일정한편이지만, 와이파이는 그렇지 않은 경우가 많은데요. 이럴때는 마트폰 인터넷 속도 측정 어플을 통해 검사해보는 방법이 있습니다.



그리고 이런 어플의 종류가 상당히 많은데요. 그 만큼 제대로 작동하지 않거나 결과가 엉망인 앱도 많아서, 여러가지를 설치해서 사용해본 뒤 괜찮았던 인터넷 속도 측정 어플 top4를 선정해보았습니다.



내용을 확인하고 마음에 드는걸 선택해서 다운로드 받아 주세요!


speedcheck

와이파이 속도 측정



가장 먼저 소개하는 핸드폰 와이파이 속도 측정 어플은 Speedcheck 입니다. 안드로이드와 아이폰 모두 사용이 가능한 어플인데요. 해당 이름을 앱스토어, 구글스토어에 검색해서 받아주세요.


speedcheck


어플을 설치했다면 테스트 시작을 눌러서 인터넷 속도 측정을 해주시면 됩니다! 이 때 ping과 다운로드 속도, 업로드 속도를 측정하게 되고, 소요 시간은 다른 앱과 비교하여 짧은편이었어요.


모바일 인터넷 속도 측정


측정을 완료하였다면 이렇게 결과 확인이 가능하고, 기록이라는 기능이 있어서 그때그때 속도 차이가 얼마나 있는지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speedtest

speedtest


이번에는 많은 사람들이 사용하는 Speedtest.net 입니다. 아이폰에는 이거랑 비슷한 이름의 어플이 있으니 혼동하지 마시구요. 이렇게 생긴걸 받아주세요. 


스마트폰 와이파이 속도 측정


사용법은 처음에 알려드린 어플과 동일하고, 이건 특이하게 서버를 변경해줄 수 있어요. VPN 등을 사용한다면 효율적으로 사용할 수 있으니 참고해주세요.




벤치비 속도측정


마지막으로 벤치비 입니다. 음~ 주변에서 핸드폰 인터넷 속도 측정 어플로 가장 많이 사용하는 앱이 아닌가 싶은데요.



생긴건 다소 투박하다는 듯한 느낌은 있지만, 내주변 LTE속도 및 와이파이 평균 속도를 알려줘서 내 속도가 어떤건지 비교하기도 좋고, 그 외에 특정통계를 지원해서 상태를 파악하기에 적합합니다.


인터넷 속도 측정




오늘은 이렇게 3개의 핸드폰 인터넷 속도 측정 어플을 알아보았는데요. 용도와 개인 취향에 따라 다를뿐 뭐가 더 좋다고 말하기는 애매합니다. 중요한건 위의 어플 세 개 모두 제대로 작동하는 앱이니 믿고 사용하셔도 된다는거죠. 



오늘 글은 여기서 마치도록 하겠습니다. 질문은 언제나 환영하니 언제든지 말씀해주시구요. 저는 다음번에도 아주 유용한 정보로 돌아오겠습니다. 하쿠렌이었습니다. ^^ 



#꿀팁 - 인터넷 팝업 차단 해제 방법이 궁금하지 않으신가요?

모든 브라우저에서 이용할 수 있습니다!


http://hakuren.tistory.com/512

포스트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