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컴퓨터/컴퓨터 활용

컴사양 보는법: 내컴퓨터 사양보는법 정말 간단하게!



컴사양 보는법




컴사양 쉽게 확인하기

안녕하세요. IT 리뷰 공장의 하쿠렌 입니다. 여러분 혹시 컴사양 보는법 아시나요? 시간이 오래되면 내 컴퓨터 사양이 얼마나 되는지 까먹는 경우가 있는데요.



이번에는 이럴때를 대비해서 내 컴퓨터 사양보는법을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그리고 컴퓨터 사양 확인 사이트에서 자신의 사양 등급도 한 번 확인해보세요.




#꿀팁 - 윈도우 초기화 USB 없이 포맷하는법!

http://hakuren.tistory.com/519


컴사양 보는법


지금 부터 프로그램 없이 간단하게 컴사양 보는법을 알려드릴거에요. 설치를 하지 않아서 혹시모를 바이러스에 걸릴 염려가 없다는 장점이 있는데요.



나중에는 프로그램을 이용하는 방법도 알아보겠지만, 일단은 프로그램 없이 급하게 사양을 알고 싶을때 쓰는 방법은 2개가 있어요. 하나씩 알아볼테니 내용을 확인해주세요. ^^



내 컴퓨터 사양보는법 가장 쉬운 방법



지금 알려드리는 방법은 내 컴퓨터 사양보는법中 가장 쉬운 내용이에요. 내컴퓨터를 마우스 오른쪽 버튼으로 클릭해서 속성에 들어가는건데요.



혹시 바탕화면에 이 아이콘이 없다면 드라이브 폴더에서 해주셔도되요. 어쨌든 속성에만 들어가면 되는거니 간단하죠?



컴사양 보는법



내컴퓨터 속성에서는 기본 정보를 확인할 수 있어요. 윈도우 버전은 물론이고 CPU를 알 수 있고요. 메모리 용량도 확인할 수 있는데요. 여기는 그래픽카드가 안보이죠?



컴퓨터 사양보는법



그래픽카드 사양은 화면 왼쪽에보면 장치 관리자라고 있을거에요. 저기에 들어가서 디스플레이 어댑터를 클릭하면 확인할 수 있어요. 정말 간단하게 몇 번의 클릭으로 내 컴퓨터 사양을 확인할 수 있는 방법이었습니다.



그래픽카드 확인법



내 컴퓨터 사양보는법 심화버전


사실 심화버전이라고 말 하기도 민망할 정도로 이번에 알려드리는 컴사양 보는법도 정말 간단해요. 작업표시줄에 있는 돋보기 모양의 찾기를 누른 뒤 dxdiag를 검색해주세요. 그럼 어떤 아이콘이 하나 보이는데요.

 


컴퓨터 사양 확인법



만약 윈도우 버전이 다르다면 이게 바로 보이지 않을 수 도 있어요. 그럴때는 여기다 실행이라고 검색한 뒤 dxdiag를 입력해주세요.



컴터사양보는법



여기 들어가면 5개의 메뉴가 있는데요. 첫 번째로 시스템에서는 내 컴퓨터 운영체제와 CPU 메모리를 확인할 수 있어요. 꽤 자세히 나오죠?



cpu확인방법



그리고 디스플레이에서는 내 내장그래픽을 확인할 수 있고요. 그래픽 메모리도 같이 표시 됩니다.



그래픽카드확인하기



마지막으로 게임을 할 때 가장 중요한 외장 그래픽은 렌더링 메뉴에서 확인할 수 있어요. 마찬가지로 여기서도 그래픽 메모리값을 알려주니 참고해주시고요.



컴퓨터 사양 보기



내 컴퓨터 사양 확인 사이트에서 내 점수를 알 수 있으니 참고하시면 될 것 같습니다. 점수가 낮다면 업그레이드나 교체를 고려해보셔야해요. (https://www.cpubenchmark.net)



오늘 준비한 내용은 여기까지였는데요. 조금 더 자세히 소켓이나 메인보드 까지 알고 싶은 분들을 위해 다음번에는 프로그램을 이용한 방법도 알려드리겠습니다. 혹시 궁금한게 있으면 말해주세요. ^^



#꿀팁 - 유튜브 mp3 음원추출 사이트 Best3 소개합니다!

http://hakuren.tistory.com/520

포스트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