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스마트폰/모바일 꿀팁

네이버 일본어 번역기 어플: 파파고 번역 100% 활용




네이버 일본어 번역기



일본어 번역기 어플

번역 앱 추천



여행을 준비하고 계시다면 가장 신경쓰이는 것 중 하나가 바로 외국어 입니다. 소통까지는 아니더라도, 주문이나 질문 정도는 할 줄 알아야 여행을 편하게 다닐 수 있으니까요. 그런데 이제는 외국어를 못해도 걱정 할 필요가 전혀 없어졌어요!



번역기 어플이 있기 때문인데요. 이번 시간에는 네이버 일본어 변역기 어플 파파고의 통역 능력이 어느정도인지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미리 결론을 살짝 알려드리자면 사용만 잘 하면 정말 편하게 의사소통이 가능했어요. 일본어 번역기 어플이 필요했다면 내용을 확인해주세요. ^^



번역 앱 추천


안녕하세요. IT 리뷰 공장의 하쿠렌 입니다. 요즘은 참 다양한 일본어 번역기 어플이 있죠? 그리고 그 많은 어플중 어떤걸 이용하는 게 좋을지 고민을 많이 하실텐데요. 



오늘 제가 딱 정리해서 번역 앱 추천으로 네이버 일본어 번역기 파파고를 소개해보려 합니다. 이러면 또 왜 하필 네이버 번역기 파파고인지 궁금하시죠? 그 이유는 바로 번역능력이 뛰어나기 때문 입니다.



단, 사용을 효율적으로 잘 해주셔야해요! 오늘은 이 꿀팁을 함께 소개하고 있으니 내용을 끝까지 잘 읽어주시기 바랍니다. 지금 부터 시작 합니다 GO GO!



#꿀팁 - 여행을 준비하고 계시다고요? 그렇다면 항공권 싸게사는법도 아셔야죠!

최저가 항공권 가격비교 어플을 소개했었으니 확인해주세요.

http://hakuren.tistory.com/514



네이버 일본어 번역기 어플 다운로드


제가 위에서 일본어 번역 앱 추천을 했던 파파고 다운로드 링크 입니다. 확인 후 설치해주시고요. 제대로 100% 활용하는 방법과 꿀팁은 하단에서 소개하고 있으니, 내용도 읽어주세요. 




아이폰: https://itunes.apple.com/kr/app/id1147874819

안드로이드: https://www.onestore.co.kr/userpoc/apps/view?pid=0000704296



일본어 번역기 어플 사용 꿀팁

일본어 번역기 어플 파파고를 설치하셨다면 이런 화면이 나왔을거에요. 사용자가 어떤 기능을 이용할 수 있는지 알기 쉽게 아이콘으로 나타나 있는데요.



보시는 것 처럼 파파고 번역 어플에서는 텍스트 문장 번역, 통역, 대화 번역, 사진 이미지 번역 능력을 갖고 있어요. 그런데 제대로 사용을 하지 못한다면 이상하게 번역되는 경우가 많으니 사용법을 봐주시는 게 좋습니다.


네이버 일본어 번역기



텍스트 문장 번역능력

파파고의 텍스트 번역은 정말 뛰어 납니다. 문장만 제대로 이해할 수 있게 작성한다면 거의 100%에 가까운 번역율을 보여주거든요. 그러니까 이해하는데는 문제 없게끔 해준다는 이야기인데요.



문장 텍스트 번역을 이용하실때는 추상적인 이야기나 장황한 설명보다는 '~다' '~까' '~요'로 끝맺음을 하여 검색해주는 게 좋아요. 그리고 질문이나 하고 싶은 단어가 길더라도, 한 번에 하는 것 보다는 몇 번에 나눠서 하는 게 더 좋습니다.


문장 번역기



번역기 일본어 통역 능력

TV에서 보면 말을 바로 통역해주는 어플들이 있었죠? 그런데 번역이 이상하게 되는 걸 보고 아직 별로구나 싶으셨을텐데요. 절대 아니에요. 사용자가 사용을 잘못하고 있어서 그런거에요!



그 예로 제가 찍은 사진을 확인하면 일본 뉴스를 거의 정확하게 해석하는 모습을 볼 수 있습니다. 이 차이점이 무엇일까요?



통역 어플 추천



바로 발음 입니다. 하지만 평범한 사람들은 보통 아나운서만큼 발음이 좋지 않아요. 특히 말이 길어지면 더욱 그렇죠. 그러니까 말을 또박또박 짧게 해주는 게 좋습니다.



예시)


도톤보리에 가는 길을 잘 모르겠어요. 어디로 어떻게 가야하나요? (X)

도톤보리는 어떻게 갑니까? (O)



추가 활용팁으로 우리가 말 할때는 텍스트로 알려주는 게 상대방이 확인하기 더 편합니다. 그러니 내가 질문을 할 때는 텍스트로 해주고요. 상대방이 답을 해줄때는 한국어 타자를 입력할 수 없으니 이 통역 기능으로 해주시면 좋아요. ^^



파파고 대화 기능

파파고에는 파파고에는 대화 번역 기능이 있습니다.대화 번역 기능이 있습니다. 내가 말할때는 위에 있는 한국어 마이크로, 상대방이 이야기할때는 아래에 있는 일본어 마이크로 말하면 되고요. 바로바로 이렇게 번역을 해줘서 편리해요.


파파고 대화 번역



말한걸 글로 확인할 수 있어서 내 말을 제대로 통역해주고 있는건지 확인을 하실 수 있겠죠?



사진 번역은 아쉽다!

사진 번역기


네이버 일본어 번역기 파파고의 사진 번역은 많이 아쉽습니다. 대화의 경우 구글 번역기보다 오히려 성능이 좋은편인데, 유독 이 이미지 번역 만큼은 구글을 따라가지 못하고 있어요.



메뉴판을 읽을 때 꼭 필요한 기능이기 때문에, 이 부분은 구글 번역기를 같이 설치해서 상황에 맞게 이용하시는 게 도움이 될 것 같습니다! ^^


번역 앱 추천으로 파파고를 선정한 이유 - 문장을 이해하고 번역을 해주는 기능을 갖고 있어, 구글 번역기 등 타 번역어플 보다 정확도가 높다.



내가 물어볼때는 이왕이면 텍스트를 이용하고, 상대방의 답변만 통역기능으로 확인하자. 확인시 상대방이 이야기한걸 제대로 통역해주었는지 확인하기 위해 상대방에게 번역된 텍스트를 보여주며 확인하면 좋다!



이상으로 이번 글을 마치며, 혹시 아직 더 궁금한게 있으시다면 언제든 질문해주시기 바랍니다. 그리고 이 외에도 정말 유용한 IT 꿀팁을 다양하게 알려드리고 있으니 즐겨찾기해주세요 ^^ 



#꿀팁 - 해외는 와이파이가 느린 경우가 많다는거 아시죠?! 

핸드폰 인터넷 속도측정 어플을 이용하여 와이파이 속도 측정 테스트를 해보세요!


http://hakuren.tistory.com/513

포스트 더보기